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KMDI 소개

원장 인사말

KakaoTalk_20220403_144158488.jpg

 

한국경영연구원(KMDI; Korea Management Development Institute)은 변화하는 경제환경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기법을 연구하고, 산학협동을 활성화하고자 대학교수들과 기업가 및 CEO의 뜻을 모아 1974년 설립된 오랜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고의 산학협력 연구공동체입니다.

 

국내 주요 대학의 영향력 있는 선별된 교수들과 이에 뜻을 함께하는 우리나라 경제를 이끄는 주요 기업가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한국경영연구원은 한국경제의 성장을 함께 하였으며,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를 함께 생각하면서 다양한

세미나, 교육 및 자문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영자가 지녀야 할 미래의 방향을 제시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현재 우리는 저출산과 고령화가 심화되는 사회적 환경을 경험하고 있으며, IT, Big Data,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는 경영/경제적 환경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글로벌 금융위기와 같은 주기적인 위기가 기업들에게는 큰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대처하고자 참여 기업들과 교수들은 산학협력의 장을 더욱 활성화시켜 누구보다도 한발 앞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경영현장에서 고민하는 난제들을 하나씩 해결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반세기에 가까운 역사를 기반으로 본 연구원은 앞으로 다가올 급변하는 국내 국외의 기업 환경변화에 대비하며, 탄탄한 인적 구성,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네트워크, 축적된 노하우와 함께 “산학협동을 통한 기업경영 관련 지식의 전파와 보급"에 한걸음 더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군희 올림